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만들기/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정복] 11. 포스트 스타일 설정하기 (리모콘 기능을 활용한 세부디자인)

 

                    

 

 

 

 

   포스트 스타일은 여러분이 블로그에 올리는 글의 스타일을 말합니다.

 

   리모콘을 이용해 포스트 제목, 내용, 덧글의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 해도 '포스트'

   바로 여러분이 작성하는 글입니다.

  

   스킨이나 카테고리를 꾸미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방문자가 편안하게 글을 읽을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단계별로 쭉.. 제 글을 읽어오셨다면 아마 눈치채셨을겁니다.

        리모콘 기능을 활용한 세부디자인은 결국 모두 같다는걸...ㅎㅎㅎ

 

       그런데..이렇게 같이 해보면 결국 클릭 두 세번으로 결과물이 나타나는 건 같지만

       막상 혼자 하다보면 기능을 써보지도 않고 지나치거나 뭔지 몰라 내버려두게 됩니다.

       저는 그렇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저는 마지막까지!! 아무리 쉬운 것이라도 하나하나 글을 써보렵니다!! 

 

 

1. [포스트 스타일] 메뉴 클릭

 

리모콘에서 포스트 스타일 메뉴를 클릭한 후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합니다.

 

 

2. 서체 항목 설정하기 

사진의 글이 온통 빨간색이라 어지럽네요...

그래도 알아보기 쉽도록 눈에 띄는 색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서체 항목에서 제목크기, 제목색, 내용색, 강조색 등을 설정해주세요.

 

 

 

3. 덧글 형식 설정하기

저는 기존에 사용 중이던 퍼스나콘형에서 프로필형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세 가지 중에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덧글 쓰기 창을 확인해보시면 이렇게 프로필로 설정해 놓은 이미지가 옆에 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퍼스나콘/프로필/심플형 중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